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한솔PNS, 70억 규모의 에스텍시스템 차세대 ERP 구축 사업 수주

언론보도2025.01.16



한솔PNS(대표이사 김형준)는 에스텍시스템(대표이사 이병화)의 업무 효율성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차세대 ERP 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16일 밝혔다.


총 70억원 규모의 이번 사업은 ERP(회계, 영업, 구매, 인사 등), IFRS 연결/주석, 그룹웨어/메신저, 전자계약,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IT인프라 등을 망라한 통합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솔PNS는 ERP 및 Smart Factory 전문 기업으로 알려져 있으며, 한솔그룹 내 S4/HANA 기반의 ERP 시스템 구축 및 20여 년간의 운영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ERP 사업 부문에서 △PI(Process Innovation) △컨설팅 △구축 △유지보수 등 전 영역에 걸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체 개발한 ERP 솔루션도 확보하고 있다.


에스텍시스템은 최적의 ERP 솔루션을 찾는 과정에서 SAP와 같은 외산 솔루션 대신, 기업 상황에 맞게 유연한 적용이 가능한 한솔PNS의 자체 ERP 솔루션을 낙점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1999년 설립된 에스텍시스템은 건물종합관리 분야에서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며, 신뢰를 기반으로 성장한 종합안심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이러한 전문성과 차세대 ERP 시스템 구축을 통해 향후 자산종합관리 기업으로의 전환을 준비하며 미래 성장 동력을 강화하고 있다.


한솔PNS DX사업부문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에스텍시스템의 디지털 전환(DX)을 지원하고, 업무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높여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도록 협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성공을 위한 최적의 IT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한솔PNS, 에스텍시스템에 70억 규모 차세대 ERP 구축 - 조선비즈


한솔피엔에스, 70억 규모 ERP 구축 사업 수주 - 머니투데이


한솔PNS, ERP 70억 수주로 '저력' 입증 - 오늘경제


한솔피엔에스, 에스텍시스템서 70억 ERP사업 수주 - 헤럴드경제


한솔피엔에스, 70억 규모 ERP사업 수주 - 이코노텔링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