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한솔PNS,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참가…토털 DX솔루션 제안

언론보도2024.03.25




한솔PNS(대표 김형준)는 오는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은 코엑스와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 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등이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올해 최대 규모인 국내·외 450개 사에서 2천개 부스 규모로 운영된다.


이번 전시에서 한솔PNS는 ▲스마트팩토리(MES, QMS, WMS, 제조AI) ▲환경안전보건관리(ESH) ▲설비자산관리(PAM) ▲ERP 구축/운영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ICT 인프라(서버, 로봇) 등 제조 및 IT 운영에 필요한 토털 DX 솔루션을 소개하고 시연할 예정이다.


전시에서 소개되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MES, QMS, WMS'는 생산 프로세스에 대한 실시간 가시성을 제공해 신속하고 정확한 의사결정, 체계적인 품질 관리, 효율적인 물류 서비스를 수행할 수 있다. 또한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변수는 제조분야에 특화된 AI 기술을 통해 명확한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환경안전보건관리 솔루션 'ESH'는 산업현장의 환경안전보건관리 요소를 기업 스스로 점검하여 위험요소 방지를 통한 사고 예방 및 중대재해처벌법에 대응할 수 있으며, 설비자산관리 솔루션 'PAM'은 데이터 기반의 고장 이력 분석을 통하여 위험요소를 예방하여 설비 자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회사는 이 외에도 25년간 다양한 산업군의 IT 구축 경험 노하우로 효율적인 경영관리를 지원하는 ERP,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RPA, 작업자와 생산현장을 지원하는 로봇, AI훈련 및 딥러닝에 활용 가능한 GPU 서버도 소개한다.


한솔PNS 행사 현장에서 솔루션의 주요 기능, 적용사례, 도입 효과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영상을 시연하며 스마트팩토리 도입을 고민하고 있거나 고도화를 원하는 방문객들에게 맞춤형 컨설팅도 제공할 계획이다.


한솔PNS DX사업총괄 이택희 담당은 “이번 전시회는 한솔PNS의 역량을 보여드리는 첫 외부 행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제조 현장의 디지털 전환을 고민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해답을 드리는 자리가 되도록 최선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에이빙(AVING)(https://kr.aving.net)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