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PNS, 기업 경영 혁신 가속화를 위한 ERP 서비스 다각화
한솔PNS는 최근 한솔제지의 ERP 시스템을 S/4 HANA로 성공적으로 전환하고 그룹의 IT 마스터플랜을 수립해 전체 계열사 표준 ERP 구축 및 업그레이드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스마트팩토리 솔루션과 연계하는 등 ERP 서비스 다각화를 통해 생산 현장 자동화와 신속한 의사결정 지원에 나설 예정입니다.
한솔PNS는 2002년 한솔로지스틱스의 SAP ERP 구축을 시작으로 제조, 물류, 레저, 화학, 유통, 산업 플랜트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한솔그룹사 및 외부 고객을 대상으로 Best Practice를 반영한 맞춤형 ERP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체 직원의 80% 이상을 IT 전문 인력으로 구성해 프로세스 혁신(PI) 컨설팅부터 ERP 시스템의 신규 구축, 업그레이드, 안정적인 운영에 이르기까지 토털 ERP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계, 원가, 구매, 영업 등 필수 기능을 갖춘 ERP 솔루션을 자체적으로 개발해 한솔그룹 계열사와 외부 유통업체에 적용하였습니다. 이 솔루션은 중견 및 중소기업이 갖고 있는 고유한 프로세스를 유연하게 반영할 수 있으며 기존 ERP 시스템 대비 구축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지금은 데이터 중심의 의사결정이 중요하기 때문에 데이터 표준화와 선진 프로세스가 적용된 ERP를 중심으로 한 디지털 전환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한솔PNS는 다년간 다양한 업종의 ERP 구축 성공 사례와 안정적인 서비스 품질을 바탕으로 기업 경영을 위한 전략적 의사결정과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